리프레시 세일즈 상담 및 협상 과정을 마치고 나서
2주 동안 리모트셀링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어서 리더들 대상으로 셀러들에게 세일즈 코칭을 위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 DISC 진단을 통한 셀러 코칭 방법
- 리더들의 4가지 리더십 스타일 진단 및 대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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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와 리더의 스타일을 4가지로 구분하여 진단하고, 각각에 적합한 대응 전략을 다루었다.
심재우 대표가 개발한 4가지 세일즈 스타일도 활용했다.
질문-설명, 욕구-요구를 X와 Y 축으로 정하고, 4가지 사분면으로 스타일을 구분하여 진단하는 도구다.
오늘 교육을 마치고 나면, 참가한 리더들이 팀원들을 선정하여 세일즈 코칭과 피드백을 제공하는 리더십 개발을 진행하고, 1주일 간격으로 3차례 만나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게 된다.
아래는 참가자들의 교육 소감이다.
1. 무엇을 배우고 도움이 됐나요? |
1. 협상에 대한 정리 : 기존 경력/경험을 통해 가지고 있던 관습과 개념의 재정립 2. Remote Selling 의 이해와 활용 3. Team leader 로서 팀원들의 역량 개선을 위해 필요한 방법/접근 방식 |
머리속으로만 생각했던 것들이 숫자화 되고 , 구체화되고 , 계획화 할 수 있다는 점 영업뿐만 아니라 코칭에 있어서도 내가 알지못했던 다양한 기법과 사례들이 있어이를 실제 적용하고 업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다는 점 |
영업스타일에 대한 분석 및 명확한 구분 코치의 단계 및 방법에 대한 이해 |
2. 향후 실천 계획은 무엇인가요? |
1. 계정만 가지고 활용하지 못했던 linkedin 에 대한 활용 2. 팀원 개개인과의 면담에서 교육 내용 접목 |
구체적 계획을 세우고 조금씩이라도 적용해 보고 스스로 변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코칭에 앞서 내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해보기 리더로서의 준비와 역략강화 |
3. 교육 소감 |
코칭 교육을 별도로 받은 처음의 경험이라 코칭에 대한 중요성, 방법에 대한 고찰 |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업무에 대한 자신감이 상승하였습니다 |
영업도 보다 과학적으로 접근해야겠다는 생각을 함.
기존에 익숙해져 있던 것들로부터 변화하고 강화해야겠다는 자극이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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