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교육 실시 관련 자료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AVL코리아 직원 대상 'NPS(순추천고객지수) 교육 실시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5. 12. 22. 22:44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AVL코리아 직원 대상 'NPS(순추천고객지수) 교육을 실시했다.

작년에 번역본으로 출간한 'NPS(순추천고객지수), 궁극적 질문에 대답하기'가 참고서적으로 사용됐다.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다음의 주제들을 다루었다.

1. NPS 이해      
  - 좋은 이익 vs. 나쁜 이익
  - 컬트 브랜드

2. NPS 운영 모델
  - Net Promotor 운영 모델
  - NPS 진단 질문 리스트

3. 고객기반 파악하기- 고객 매트릭스        
  - 수익성-NPS 그리드
  - 고객 유형별 분류 및 전략 개발
  - 고객 경험 통로 분석 => 고객경험 핵심 요소 추출

4. NPS 키 드라이버 개발 
  - NPS 키 드라이버 찾기
   - 중요성-만족도 매트릭스
   - 요구-욕구 분석

5. 수익성 창출을 위한 블루오션 전략 개발 
  - 블루오션 전략 소개
  - 역발상 5대 창조 전략
      1. 비고객의 고객화 전략     
      2. 수익 다변화 및 고가 전략
      3. 재구매 유도 전략
      4. 가치 혁신 전략  
      5.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 ERRC 매트릭스

6. 추천고객 창출을 위한 경쟁 전략 개발    
   1.     이해관계자 분석
   2.     의사결정기준 분석
   3.     CSF 분석 & SWOT  분석
   4.     경쟁 분석 & 경쟁전략 개발

7. NPS Key Driver 및 전략과제 선정
   -앞 단계의 모든 실습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를 취합하여, 최종적으로 NPS Key Driver 및 전략과제 선정

8. 팀별 발표 및 과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