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다국적기업 "머크" 셀러 대상으로 세일즈 교육을 실시했다.
고객 관계와 세일즈 성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고객이 가진 문제와 니즈를 다양한 질문들을 활용해 발굴하여 셀러의 장점을 이점으로 만드는 기법을 다루었다.
본 교육은 인셀랩 소통.세일즈 능력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가장 취약한 영역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직원들에게 가장 시급하고도 중요한 소주제와 분야를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주제들은 다음과 같았다.
- 실습 I - 세일즈 상담 클리닉
- 문제와 니즈
- 세일즈 질문 모델
- 질문 기술 (문제 및 니즈 발굴 기술)
- 상담 사례를 통한 케이스 스터디 – 질문 구분 연습
- 실습II - 질문 스타일 클리닉
- 케이스 스터디- 상담 사례 연구 및 분석 (질문 만들기)
특히 셀러와 고객의 역할을 나누어 실시한 롤플레이를 통해 학습한 내용들을 적용하고,
전문가의 피드백과 코칭을 통해 체득화 시켰다.
참가자들은 질문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재인식하고, 향후 현장에서 고객과 상담 시, 질문을 적극 활용해야겠다는 소감들을 발표했다.
'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 > 교육 실시 관련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 노르웨이 윌햄슨쉽매니지먼트 샐러 대상 스핀셀링 교육 진행 (0) | 2015.11.19 |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오로라월드" 팀장과 임원 워크숍 중 집단창의성 주제 강연 실시 (0) | 2015.11.14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CEO명품아카데미 장수기업경영과정"에서 집단창의성을 키우는 협업 스킬" 강연 (0) | 2015.11.12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케이엥스앵커 직원 대상 '비즈니스 세일즈 협상 스킬' 교육 실시 (0) | 2015.11.08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3일간 노벨리스 리더 대상 리더십에센셜 워크숍 진행 (0) | 2015.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