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아모제]에서 세일즈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B2B 세일즈 전략 교육을 실시했다.
B2B 세일즈 전략은 '인사이트 셀링'을 이수한 셀러들이 두번째 단계로 이수하는 것으로
B2B 기업 고객 대상의 비즈니스에서 구매의사결정에 관계된 이해관계자들을 개인적으로 분석하고, 의사결정기준을 기반으로 셀러와 경쟁사의 강.약점을 비교 분석하여,
강점, 약점, 기회, 위협 등 네 가지 상황을 발견하고, 각각에 대한 경쟁사의 예상 전략을 찾아보고 여기에 적절히 대응하는 셀러의 전략을 찾아 고객사에 경쟁적인 제안을 하는 방법을 다루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는 다음의 소주제들을 다룬다.
1. 새로운 시장과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방법 (신규 고객 발굴 방법)
2. 고객가치 제안을 개발하는 방법
3. 영업기회 맵을 작성하여 새로운 분야나 고객에게 진입하는 방법
4. 경쟁사 대비 자사의 역량과 CSF를 비교 분석 하는 방법
5. 신규 고객사 진입 전략
6. 고객의사결정 기준 파악 및 경쟁 분석 방법
7. 강점을 유지하고 취약점을 극복하는 전략 개발 방법
8. 실행계획 수립 방법
본 교육에서 사용한 B2B 인사이트 셀링 전략 방법론은 B2B와 B2C 모두 적용가능한 모델로 클라우드CRM의 선두주자인 세일즈포스닷컴의 플랫폼에 앱으로 개발하여 '인사이트 셀링 상담전략, 제안전략, 협상전략' 등 3가지 모듈을 개발 완료하여 시장에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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