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식자재유통 전문기업인 [아모제산업] 셀러들을 대상으로 '고객 소통과 설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강연을 진행했다.
본 교육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다루었다.
•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 커뮤니케이션 모델(SLSLQ)
• 커뮤니케이션에서 왜곡과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책
• 벤자민 플랭클린 케이스
• 리처드 파인만 케이스
• 사내 회의 케이스
• 양자간 커뮤니케이션/다자간 커뮤니케이션
• 설득 스킬을 체득하는데 필요한 요소들 도출 (팀별 실습 및 피드백)
▪ 레이블링
▪ 스트로우크
• 래포 및 경청
• 왜 고객은 저항하는가?
•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분별하는 방법
• 고객 상담의 출발과 목표는 고객의 문제와 니즈 해결이다
•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질문의 효과
▪ 확인질문 ▪ 정보질문
▪ 문제질문 ▪ 확대질문
▪ 해결질문
실사례에 대한 고객 상담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체화하였다.
'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 > 교육 실시 관련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GE 워크아웃 타운미팅(3차수)' (0) | 2013.04.03 |
---|---|
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는 2일간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GE 워크아웃 타운미팅(2차수) (0) | 2013.03.29 |
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GE 워크아웃 타운미팅(1차)' 진행 (0) | 2013.03.19 |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회의를 효과적으로 리드하는 퍼실리테이션 스킬' 심화교육 진행 (0) | 2013.03.13 |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회의를 효과적으로 리드하는 퍼실리테이션 스킬' 기본교육 실시 (0) | 201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