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허스웨이트 스핀셀링 국제공인강사인 에스비컨설팅의 심재우 대표는 4일 동안 몰렉스(Molex)의 세일즈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스핀셀링2.0(SPIN2.0) 교육을 진행했다.
컨넥터 등을 생산 판매하는 몰렉스는 컨슈머와 자동차 삼성전자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2차 교육에서는 자동차와 삼성전자를 담당하는 셀러들이 교육에 참가했다.
스핀셀링2.0으로 업그레이드된 스핀셀링은 기존 교육과 달리 다양하고도 체계적인 액티비티가 가미되었고, 참가자들이 스핀의 개념과 스킬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체득하도록 구성되어 참가자들로부터 재미있고 활기차며, 동시에 교육적 효과도 좋다는 평을 받았다.
2일간 진행된 스핀교육은 약 20가지의 케이스스터디, 문제풀이, 상담 계획하기, 롤플레이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스핀2.0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았다.
1. 과정 소개
2. 니즈 구분
3. 구매 약속
4. 탐색 스킬
5. 상담 계획
6. 스킬 검토
7. 역량 입증
8. 구매 약속
9. 스킬 연마
'SB컨설팅 심재우 대표 활동 > 교육 실시 관련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금융그룹] '소셜 마케팅 구축 및 활용 전략' 교육 실시 (0) | 2012.06.21 |
---|---|
[동원그룹] GE식 워크아웃 타운미팅 워크샵 실시 (0) | 2012.06.18 |
[Molex] 미국 허스웨이트 스핀셀링2.0(SPIN2.0) 교육(1차) (0) | 2012.06.18 |
[홈앤쇼핑] 협상 커뮤니케이션 교육 실시 (0) | 2012.06.09 |
[유진투자증권] 업무팀장 리더십 과정 (0) | 2012.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