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컨설팅의 심재우 대표는 OCAP(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원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2일간 "고객상담 설득전문가 과정"을 진행했다.
약 10여개 기업에서 참가했고, 불만고객을 다루는 기법과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구분하고 질문을 통해 그들을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방법에 대해 실습하고 피드백을 통해 체화 시켰다.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설득을 위한 질문 스킬을 다루었다.
- 스트로우크
- 레이블링
- 경청
- 말하기
- 질문
참가자들은 학습한 내용을 가지고 팀별 실습을 통해 배운 스킬들을 도출하였고, 심재우 대표는 실습 내용에 대해 맞춤식 피드백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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