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챗GPT & 메타버스

MBEA & 맘스퀘스천 심재우 대표, '김해고 메타버스 & 게더타운 겨울캠프' 3회차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22. 1. 29. 23:53

 

 

 

MBEA & 맘스퀘스천 심재우 대표는 '김해고 메타버스 & 게더타운 겨울캠프' 3회차를 진행했다.

MBEA & 맘스퀘스천 심재우 대표가 진행하는 게더타운 맵 만들기 실습 과정은 코호트러닝(Cohort Based Learning) 방식으로 집단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참가자들 간의 상호작용과 피드백, 질문, 집단지성 등의 시너지 효과를 얻어, 모든 참가자들이 주어진 과제를 완성하는 성공률이 90% 이상인 과정이다.

지지난 주에는 킥오프에서는 게더타운 맵메이커 사용법을 다루었고,

지난주에는 보물찾기와 미로탈출 게임을 직접 기획하고 공간을 설계하고, 맵메이커로 개발하는 작업까지 개인별로 진행했다.

 

오늘은 3회차로 5명의 조장과 1명의 팀장이 선정한 게더타운 기획 및 맵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서를 만들고, 맵 개발 작업까지 진행했다.

 

​아래는 오늘 참가한 리더들의 소감을 정리한 것이다.

 

 
 
송민준 (2학년/3회차)
사용자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공간을 만들다 보니 전과는 다른 전문적인 작업이 된 것 같은 생각이 들고 어떻게 하면 눈에 보이기에 정갈할까 고민이 된다. 심심하지 않게 공간을 채워줄 수 있는 오브젝트들을 공부해야 할 것 같다.
 

손호영(2학년,의생명공학과,3회차)

김해고 게더타운을 각 조에서 어떻게 기획할 지 들을 수 있었고, 또 내가 기획한 것을 다른 조장들에게 말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유익했다. 그리고 신입생들의 아이스 브레이킹이 나의 주된 목적이기에 자유게시판 말고도 다른 방법을 통해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보아야 할 것 같다.
 

최재원(2학년, 3회차)

김해고 게더타운 맵에서 내가 하고자 했던 신입생 환영회라는 작업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을 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그리고 혼자가 아닌 조원들과 함께 많은 정보룰 공유하며 의사소통 하면서 신입생 환영회라는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끝 마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 이다.
 

이정우(2학년/3회차)

이번 시간에는 팀 프로젝트 공간을 어떻게 만들지 기획해보고 직접 틀을 짜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전에는 게더타운을 만드는 연습을 했는데 본격적으로 팀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기대된다.
 

김덕환(2학년, 3회차)

김해고 게더타운 맵에 만들 공간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이 재밌었고 설계한거 보다 더 정교하고 완벽하게 만들고, 신입생들이나 저희 학교 친구들이 좋은 정보 얻어갈려는 의도대로 구현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박범규(2학년, 3회차)

 이번 시간을 통해 팀장 프로젝트와 조장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을 해보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고 게더타운에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큰 권한을 부여받은 만큼, 조원들과 상의해서 우리 조의 공간을 어떻게 꾸밀 것인지 그 틀을 빨리 잡고 기획해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신입생 환영회를 위한 공간 제작에 대해서도 고민을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