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트렌드 2025' 저자인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지원.육성하는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메타버스 미래 트렌드'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농업 관련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메타버스를 농업기술, 스마트팜, 팜테크에 어떻게 접목하면 좋을지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과 세일즈 기법 노하우를 전달했다.
홈페이지 방식은 기존의 HTML형에서 메타버스형으로 바뀔 것이다.
HTML 홈페이지
1)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Interactive Action)이 없다.
2) 사용자가 단편적인 정보만 확인하므로 재미도 없고 몰입도도 약하다.
3) 특별하거나 색다른 고객경험이 없어 회사나 브랜드에 대한 기억이 오래 가지 못하고 잊혀진다.
4) SNS를 통한 입소문 효과나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효과인 NPS(순추천고객지수)가 매우 낮다.
5) 충성도 높은 고객 유치나 유지가 어렵다.
메타버스 홈페이지
1)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Interactive Action)이 많고 강하다.
2)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공간을 돌아 다니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하므로 재미도 있고 몰입도도 강하다.
3) 매우 특별하고 색다른 고객경험이 가능하여 회사나 브랜드에 대한 기억이 오래 가고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4) SNS를 통한 입소문 효과나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효과인 NPS(순추천고객지수)를 높일 수 있다.
5) 충성도 높은 고객 유치나 유지가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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