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대광건영 직원 대상으로 비즈니스 협상과 불만 고객 응대법 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에서는 협상의 이론을 비롯하여 비즈니스 마케팅과 세일즈 실무와 활용 위주로 다루었고, 실제 비즈니스 사례들을 가지고 협상 시뮬레이션을 시행하고 피드백을 통해 협상 스킬을 강화했다.
다음의 주제들을 다루었다.
– 세일즈 협상의 7가지 비밀
– 협상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바꾸는 브레인 워시(Brain Wash)
– 협상 동영상을 통한 협상 요소 추출하기
– 협상 커뮤니케이션 스킬 : 요구와 욕구 구분하기
– 협상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기술 : 질문 스킬
– 협상 파워를 높이는 기술 : 경쟁분석을 통한 강점과 가치 개발하기
– 협상 시뮬레이션 실습을 위한 10단계 템플릿 사용법 소개
– 협상 시뮬레이션 실습 & 피드백
특히 불만고객 응대법은 건설과 아파트 입주민들로부터 받는 불만과 민원에 대해 효과적이고 원만하게 해결하는 다양한 사례와 방법들을 다루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상 이외에도 고객이나 생활 속에서 설득하는 스킬과 상대방의 마음 속을 읽어내는 질문 스킬이 매우 유용하고 비즈니스 외에도 실제 생활에서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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