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2일간 AVL 직원 대상 "B2B세일즈 기회관리(Opportunity Management)" 교육을 실시했다.
B2B 세일즈 기회관리는 구매사이클의 5단계에 따라 각 단계마다 필요한 분석과 솔루션을 찾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기회발굴과 고객사의 구매센터 분석, 구매의사졀정 기준에 따른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분석하는 경쟁분석을 하고 경쟁사의 예상전략을 도출한 후에 자사의 대음전략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개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실제 참가자들의 사례를 가지고 실습을 하고, 이것을 AVL의 비즈니스전략 도구로 사용중인 SFDC(세일즈포스닷컴)과 연동하여 활용법을 극대화 하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특히 최근 3년간 입사한 뉴커머(New Comer)들은 SDFC 사용법과 AVL 세일즈의 기회관리 적용방법을 배우고 실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AVL의 SFDC는 스핀셀링과 세일즈전략을 적용하는 구조로 개발되어 스핀셀링 국제공인 마스터트레이너인 심재우 대표가 SFDC와 연동하여 실시한 교육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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