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셀랩(InSellLab)

인셀랩(INsight SELLing Lab) 세일즈능력평가 (온라인)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15. 6. 27.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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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셀랩(INsight SELLing Lab) 세일즈능력평가(On-Line)

인증,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Show your certified capability!

 

세계 최초 개발, 행동기반 비즈니스 세일즈능력평가
32년 글로벌 B2B 세일즈 &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
세계/국내 최초, 5B2B 세일즈 국제공인강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가 개발

인셀랩 세일즈능력평가 (SCS)15대 핵심 지표

1. 효과적인 상담주도력

2. 상대방에게 공감과 경청하고, 자신을 파트너로 인식시키는 설득능력

3. 상대방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질문 활용 능력

4. 상대방에게 줄 수 있는 이점과 가치를 찾아, 맞춤식 솔루션과 가치제안을 개발하는 능력

5. 저항 (이슈 & 불안) 을 예방(처리하는 것이 아니고)하는 능력

6. 세일즈 기회와 신규 고객을 발굴하고, 접촉 및 팔로우업 하는 능력

7. 오프닝 및 클로징 능력

8. 구매센터 및 경쟁상황, 세일즈의 성공과 실패 요인 등을 분석하는 능력

9. 세일즈 전략 개발 능력 (구매센터 설득 전략, 구매의사결정 기준 확인, 경쟁전략 등)

10. 세일즈 협상 능력

11. 상담 시나리오 대응 능력

12. 질문 유형 구분

13. 고객 상황별 질문 활용

14. 시나리오별 세일즈 전략

15. 시나리오별 세일즈 협상

 

* 온라인 상에서 200개 문항의 문제를 풀면, 분석된 결과물이 모니터에서 즉시 확인됩니다.

여러 명의 팀원이 응시하는 경우, 전체 점수 분포와 편차 등의 통계치가 그룹대시보드로 제공됩니다

 

 

인셀랩(INsight SELLing Lab) 세일즈능력평가는

31 이상의 글로벌 실무 및 교육컨설팅 노하우와 경험을 기반으로 정교한 알고리즘을 자체적으로 개발한 것으로, 개인이 어떤 직무나 업무에서, 고객이나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상담하고 설득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컨셉과 방법들을 온라인 상에서 평가문제 풀이를 통해 분석하여 객관적인 수치로 보여 드립니다.

여러분의 세일능력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정교한 공식의 알고리즘으로 계산하여

1.15가지 영역에 대한 점수(InSellLab SCT)
2.전체 평균 점수(InSellLab SCS)로 보여 줍니다.

셀랩 세일즈능력평가의 평가문제와 분석 알고리즘은 5개의 B2B 세일즈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자격증과 31년의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기업 셀러 대상 교육을 통해 검증된 것으로, 세일즈능력평가 결과가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와 일치함은 수 많은 고객들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인셀랩 세일즈능력평가는 15가지 핵심 영역을 기준으로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여 점수화 합니다.

 

 

인셀랩 세일즈능력평가는 회사에서 다음의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직원들 전체의 세일즈능력 수준을 10가지 영역에 대한 분포도와 평균치들을 한 장의 그래픽으로 보여 주어, CEO나 경영진, 매니저들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인재관리 및 육성 도구용 그룹대시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사내에서 직원들의 세일즈능력 평가나 연봉 조정용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사내에서 직원들의 교육 전과 후의 세일즈능력평가 점수를 비교하여 교육효과와 향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교육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직원들을 세일즈능력 수준별로 구분하여(일괄적인 직급별, 직무별 집합교육이 아니고), 적합한 수준과 내용의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고 실시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5.일정 기간을 주기로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직원들이나, 여러분 자신의 능력 성취도를 비교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세일즈능력이 가장 뛰어난 직원을 선별하여, 하이퍼포머 롤모델로 활용하거나, VVIP 고객을 전담하는 특공대로 운영하여 세일즈 성과와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7.회사에서 직원 채용 시(세일즈, 마케팅, 콜센터, 고객/기술지원, 매니저/리더 레벨 등), 면접에서 세일즈능력이나 수준을 검증하는 비교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8.개인의 세일즈능력 수준을 수치화 하여, 전문가로부터 공식적인 인증을 받아 상대적인 비교를 통해 세일즈능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9.취업, 이직, 전직 시, 개인의 세일즈능력을 증명하는 자료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 전체의 세일즈능력 수준을 최대 10가지 영역에 대한 분포도와 평균치들을 한 장의 그래픽으로 보여 주어, CEO나 경영진, 매니저들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인재관리 및 육성 도구 그룹대시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가지 영역들에 대한 세부적인 세일즈능력 분석 결과가 제공되어, 직원 능력 분석 및 인재 육성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 분석을 통해, 아래처럼 세일즈능력의 주요 항목들에 대한 모든 직원들의 분석 데이터들을 한 눈에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값
최저값
평균값
15가지 영역들의 상대 비교값
강점
약점
세일즈능력에서 시급히 개선해야 할 항목
회사 전체 직원들의 세일즈능력의 평균 수준
직선과 숫자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능력항목의 경우,   숫자 22는 최저값, 80은 최고값, 붉은색 44는 평균값입니다.

 

 

평가 항목

세부 내용

1. 효과적인 상담주도력

상대방과 상담 시, 상담의 목적과 방향에 부합되도록 이끌고 주도하는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2. 상대방에게 공감과 경청하고, 자신을 파트너로 인식시키는 설득능력

상대방의 말에 공감하고 경청하여 그가 원하는 니즈와 욕구를 발굴하여, 그에 부합되는 솔루션과 가치를 제공하여 자신을 셀러가 아닌 파트너로 인식시키는 설득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3. 상대방의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는 질문 활용 능력

상대방이 가진 문제와 니즈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목적지향 질문을 활용하는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4. 상대방에게 줄 수 있는 이점과 가치를 찾아, 맞춤식 솔루션과 가체제안을 개발하는 능력

상대방이 원하는 니즈와 욕구에 부합되는 이점과 가치를 찾아 맞춤식 솔루션과 가체제안을 개발하는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5. 저항 (이슈 & 불안) 을 예방(처리하는 것이 아니고)하는 능력

저항이 유발되면 그것을 처리하는데 급급해 하는 게 아니고, 사전에 저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6. 세일즈 기회와 신규 고객을 발굴하고, 접촉 및 팔로우업 하는 능력

새로운 세일즈 기회와 신규 고객을 발굴하고, 그들과 긴밀하게 접촉하고 팔로우업 하는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7. 오프닝 및 클로징 능력

상담을 매끄럽게 시작하는 오프닝과 계약을 향해 나아가는 클로징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8. 구매센터 및 경쟁상황, 세일즈의 성공과 실패 요인 등을 분석하는 능력

구매를 결정하는 구매센터에 속한 이해관계자와 경쟁자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세일즈 성공과 실패 원인을 분석하여 찾아내는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9. 세일즈 전략 개발 능력 (구매센터 설득 전략, 구매의사결정 기준 확인, 경쟁전략 등)

경쟁사를 이길 수 있는 세일즈 전략과 관련된 구매센터 설득 전략, 구매의사결정 기준 확인, 경쟁전략 등을 개발하는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10. 세일즈 협상 능력

성공적인 세일즈 협상을 달성하기 위한 지식과 방법에 대한 이해도

11. 상담 시나리오 평가 능력

6가지 상담 시나리오에 따른 고객과의 상담 대처능력을 평가

12. 질문 유형 구분 능력

주어진 문장을 보고, 인사이트셀링의 5가지 질문유형인 CIPES를 구분하는 능력을 평가

13. 고객 상황별 질문 활용 능력

다양한 고객 상황에 따른 적절한 질문 활용 능력을 평가

14. 고객 상황별 세일즈 전략 개발 능력

세일즈 전략에 필요한 방법과 도구들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를 평가

15. 고객 상황별 세일즈 협상 능력

다양한 협상 상황에 따른 협상 능력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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