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샘플

자기소개서 샘플 - 국어교육강사

심재우-에스비컨설팅 2008. 6. 16. 07:5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 (강사(국어)_경력)

 

 

성장과정

사랑과 격려가 무엇보다 필요한 어린 시절에 가장 큰 축복은 따뜻한 손길이 되어주시는 부모님과 불신과 다툼 없이 서로를 이해하는 형제를 가졌다는 것이며 그런 의미에서 저는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자식들에게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불철주야 시민의 지팡이 역할에 열성적이신 경찰 공무원 아버지, 생활설계사로 적극적으로 능력을 발휘하고 계신 어머니, 그리고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의 모습을 다하고 있는 동생들과 저는 얼굴 한번 보기 어려울 정도로 바쁘게 생활하고 있지만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잃지 않고 늘 웃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맏딸인 저는 부모님의 엄한 교육 아래 인생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지닐 수 있었으며, 바쁘신 부모님에게 의존하지 않고 제 일은 스스로 처리해내는 자립심을 갖고 자랄 수 있었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아이들을 사랑하고 이해할 줄 아는 사람 중에 악의를 품은 사람은 없다는 말처럼 저는 아이들이라면 길을 가다가도 멈출 정도로 좋아하는 따뜻한 가슴을 지닌 사람입니다.

저는 21세기를 리드해나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감수성을 풍부하게 갖고 있으며 열린 마음으로 타인의 의견을 수용할 줄 알고, 삭막한 삶보다는 자유롭고 낭만적인 삶을 추구하는 편입니다. 인간적인 면을 다분히 갖고 있기에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도 빠르고 배려하는 마음가짐도 깊습니다. 특히, 친구들의 고민을 훌훌 털어줄 정도로 따뜻한 인생 상담은 제 특기입니다. 타인의 삶을 엿보는 즐거움과 간접 경험을 통해 제 인생에 발전을 가져다주는 영화나 공연 등은 저의 오랜 취미생활이 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매사에 임하며 일을 할 때도 즐겁게 일하되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며 제게 주어진 일은 끈기 있고 책임감 있게 완수하려고 합니다.

 

 

활동사항 및 경력사항

학창 시절, 제게 가장 큰 의미를 지녔던 은사님이 한분 계셨습니다.

학생이 아닌 한 사람의 인격체로 제자를 존중하고 열성적으로 교육하셨기에 자연스럽게 학구열을 생겨 학업에 충실할 수 있었으며 또한 그분이 있었기에 제 인생에 진로가 확고해질 수 있었습니다. 청출어람에 걸맞게 제가 존경했던 스승보다 나은 교육자가 되고픈 바람으로 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대학교 국어교육과에 입학했습니다.

대학 시절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가장 든든한 재산이라고 하는 폭 넓은 인맥을 만들 수 있었으며 교육학을 부전공으로 이수하며 제가 몸담을 교육계에 관한 발 빠른 정보와 지식 습득에도 열을 올렸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재학 중에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과외를 했으며 함께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가르친 결과 아이들에게 기대 이상의 성적을 선물하는 좋은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20○○년 여름에는 ○○아카데미 중, 고등부 국어강사로 일을 하였고 그 일은 개월 정도 일했습니다.

저 또한 겪었던 입시고 제가 가르친 학생들의 입시를 보면서 개선되지 않는 교육현실에 암담함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고 과외에 매달릴 수밖에 없는 아이들을 보면서 교육개혁의 필요성을 실감하기도 했습니다.

교육과 관계된 어떤 분야에 있든 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하기 위해 2급 정교사 자격증시험과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시험을 치렀으며 현재 합격 예정에 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내일을 보자는 제 좌우명처럼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제가 그동안 키워온 재능과 가능성을 귀사에서 펼쳐보고 싶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현실과 접해오면서 교육의 미래에 대해 진지한 고민도 해보았기에 외면할 수 없는 현실적인 입시교육과 사회에서 제 몫을 해내는 바람직한 인간상을 위한 전인교육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현시키고 있는 귀사의 이념에 공감하며 귀사의 일원이 되어 자부심과 보람을 갖고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따뜻한 가슴 그리고 열정, 노력하는 자세가 변하지 않도록 하겠으면 귀사에서 리드할 수 있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인재가 되겠습니다.

고객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직원, 회사가 가장 필요로 하는 사원,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y

예스폼_자기소개서교육국어강사경력.doc
0.03MB